스팩·찾기
06.27 (화)
2012 - 2018 『한국의 유산』발굴ㆍ조사 사업
next
prev
김민철(국가상..
충북 지민규 ..
윤판석(국가상..
유형환(국가상..
박윤국(국가상..
고봉수(국가상..
태권도 국가상..

IKSK

fiogf49gjkf0d



단순 손놀림으로 어린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IKSK

 

 IKSK는 프랑스에 유학을 가서 그곳에서 창업을 하고 난 뒤 한국에서 창업한 기업이다. 기업의 정식명칭은  IKSK디자인스튜디오로, 이 회사는 두 자매가 프랑스에서 유학한 뒤 그곳에서 창업을 하였다. 그리고 한국으로 돌아와  IKSK라는 브랜드로 활동하고 있다.

이 회사에서 만드는 주력 제품은 어린아이를 타깃으로 하는 교육성 있는 디자인 제품들이다.

단순히 그림이나 시청각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손으로 만져보고 접어보면서 자신의 생각을 반영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IKSK디자인스튜디오 대표는 우리 주력으로 만드는 제품은 어린이를 타깃으로 하는 어 재미난 교육성을 줄 수 있는 그런 디자인 제품을 만들고 있어요. 주인마이언드책 같은 경우에는 주로 종이접기를 단순화해 가지고 어린친구들이 자르고 한두 번만 접어도 3차원의 동물을 만들 수 있게 고안해낸 책이 예요. 이 책은 시리즈로 계속 있어요.”라고 말했다.

또한 이렇게 뜯어내서 만들 수 있는 새, DIY새나 모빌 같은 거가 있고요, 평면을 종이에서 조작이라기보다는 단순한 손놀림으로 입체적인 3차원의 서있는 것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지금 이런 것들도 다 시리즈로 있는 거구요. 동물 같은 것도 있고. 이런 동물들을 주얼리로도 제작이 됐어요. 우리는 진짜 아이들이 책의 주인공이 돼서 종이인형놀이를 하듯이 직접 자기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하였다.

 IKSK디자인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제품들은 따뜻한 감성도 느낄 수 있으며, 아이들이 실제로 만지면서 배울 수 있는 교재이다

▣ 댓글 게시판
※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댓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하위 댓글이 있을 경우 함께 삭제됩니다.
비밀번호  
 
[댓글달기] 작성자 ※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