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팩·찾기
06.26 (월)
2012 - 2018 『한국의 유산』발굴ㆍ조사 사업
next
prev
신진성(국가상..
장창영 - 아..
서영애-전주비..
정현도-한민대..
김화영(국가상..
울산광역시 실..
`국기태권도국..

한치각

fiogf49gjkf0d


기자: 주식회사 한치각 대표님 만나 뵙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대표님 회사소개 부탁 드릴께요.

대표님: 저희는 각재를 디자인하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많은 사회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각재를 많이 활용하기위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교육에서부터 이런 건축까지 각재를 많이 활용해서 작은 각재는 자르기 쉬우니까 학생들이나 일반 여성분들도 잘라서 자기가 필요한 물건을 만들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좀 큰 각재는 구조물이나 건축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각재라는 것이 판이 아니기 때문에 작은 각재 면을 결합하기가 어려워요.

전동공구를 쓰고 도구가 필요한데 저희는 부속을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부속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아이들도 만들고 나서 이것을 붙이는데 스티커나 연결부속을 이용해서 쉽게 만들고 잘라서 형상을 모아서 조형연습을 할 수 있는 플레이트를 만들어서 교육용으로 활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기자: 그럼 간단하게 디와이아이로 아이들에게 교육용으로 제공을 하시는 건가요?

대표님: 저희가 선생님들이 학교에서 목공교육을 시켜야 하는데, 문제는 기계를 사용하면 위험하고 사고율이 높잖아요. 어려워하기도 하고 원블러그드 목공이라고 각재를 작은 톱으로 직접 자르면, 약간은 위험지만 자기 통제 하에서 자르니까 다치면 작업을 중단할 수 있잖아요.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으니까 그 정도는 감수하면서 체험하기엔 좋은 프로그램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원블러그드 목공이란 걸 학교 교육에 넣기 위해 선생님들도 배우고 지금처럼 아이들도 자르는 체험을 통해서 목재나 사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자: 주력상품이나 제품 소개 부탁드릴께요.

대표님: 저희는 각재가 27mm각재로 규격화가 돼 있어요. 27mm에 배수배수 해서 각재가 몇 가지가 있는데, 그 각재를 직접 구입할 수 도 있고요. 또 각재를 구입해서 스스로 결합 방법을 택해서 만들 수도 있지만 연결 부속들을 개발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부속과 각재 및 제품을 판매하면서 서비스는 교육서비스 배우고 싶은 사람을 위해서 강좌를 열어 교육을 하기도 하고 큰 덩치 같은 경우는 저희가 시공직접하고 복잡한데, 교육과 제품을 판매하는 두 가지를 하고 있습니다.

 

기자: 소비자들에게 하실 말씀 있으시면 해주세요.

대표님: 목재가 이제 다른 소재하고 틀려서 친환경적이고 재생가능하고, 에너지가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주변에서 많은 물건들을 목재로 해도 되는 물건들이 많이 있어요. 금속이나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지만, 이것을 목재로 만들면 친환경적으로 될 수 있으니까. 지구를 오랫동안 살리는 의미에서 목재를 더 자주 접했으면 좋겠어요. 목제는 친환경적이며 재생가능 한 작은 에너지로 가공 가능하니까 주변에 물건들을 나무로 대체하면 좀 더 친환경적인 삶을 살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자: 감사합니다.

▣ 댓글 게시판
※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댓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하위 댓글이 있을 경우 함께 삭제됩니다.
비밀번호  
 
[댓글달기] 작성자 ※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