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팩·찾기
12.19 (화)
정현도-한민대..
양희석(국가상..
김학수 경남태..
서영애-전주비..
양희석(국가상..
윤판석(국가상..
김종관(국가상..

박인 위원장, 국기 '태권도 국가상징' 법제화 시급해...

edf40wrjww2portal_Interview:contents
fiogf49gjkf0d



박인 위원장과 국기 '태권도국가상징지정' 통한 일자리창출에 대해 얘기하다.

와코뉴스 | WOKO기자] IYOC연맹의 한국의 유산, 국기'태권도 국가상징지정' 추진위는 현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일자리창출정책위원장인 박인 위원장을 만나  국기 '태권도국가상징지정' 통한 일자리창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WOKO기자 안녕하세요박인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일자리창출정책위원장님위원장님 국희의장님(18대 후반기 정책비서관)을 모시면서 혹시 태권도가 국가상징이 아니라는 것을 아셨나요?

박인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일자리창출정책위원장 국기라는 것만 알고 있었죠국기태권도라고만 알고 있습니다.

 

WOKO기자 지금 한류의 원조인 우리 국기태권도가 아직까지 법률적으로 보호받지 못하고 있습니다국가상징이 되면 법률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국기 태권도국가상징지정은 아주 중요하거든요.

박인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일자리창출정책위원장 그렇지요법률적으로 보호를 받는 것과 그렇지 못한 것은 천지차이입니다한류의 원조인 국기 태권도가 국가상징이 아니라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고 서글픈 현실이네요.

 

WOKO기자 그렇다면 위원장님 태권도가 국가상징이 되면 사회적으로 어떠한 파장이 있을 거라 생각하십니까?

박인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일자리창출정책위원장 태권도가 전 세계 약 200개 이상의 국가에 퍼져 있죠그만큼 태권도가 널리 보급되어 있습니다그리고 올림픽의 25개 핵심종목이 되었고요앞으로 태권도 수련생은 일억명을 충분히 넘어 설 것으로 예측됩니다이제는 태권도가 한국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것이지요이제는 국기정도가 아니라 대한민국의 상징으로 되어야 합니다국기태권도가 국가상징,대한민국의 국가상징으로 이제 법제화되고 보호가 되어야 우리 태권도인들뿐만 아니라 국위선양과 글로벌 시대에 전 세계가 태권도로서 문화체육 모든 방면으로 넓혀갈 수 있는 좋은 뒷받침이 될 것 같습니다.

 

WOKO기자 역시 국희의장 정책보좌관을 하셔서 그런지 보시는 시각이 대단히 넓네요.

박인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일자리창출정책위원장 국기 태권도국가상징지정은 일자리창출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요태권도를 전 세계로 보급하기 위해서는 많은 국제지도자가 양성이 되어야 하고이를 네트워크 하여 한류상품으로 개발하여 합니다또한 한국의 상품을 직간접으로 홍보하는 효과도 가져오고요더불어 전국의 도장들을 연결하여 지역청년일자리창출과 교육부의 현장체험학습과도 연결하면 도장도 살고 태권도의 저변을 넓히는 초석이 될 듯합니다.

 

WOKO기자 확실히 박인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일자리창출정책위원장님 다우신 생각이라 생각합니다쉽게 말씀하신다면 태권도를 활용한 신 한류네요태권도를 통해 창조경제를 실현하시겠다는 말씀이시죠?

박인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일자리창출정책위원장 그렇지요신 한류와 창조경제를 연결한 플랜이 되겠지요태권도가 이미 전세계적으로 알려져 있고 올림픽 25개 핵심종목에 포함되어 있으니까 이 태권도를 국가상징으로 빨리 지정해 창조경제의 한 축이 되어야 합니다국가상징에 지정이 된다면 그 효과는 엄청날 것입니다또한 다문화 가정청소년들도 태권도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WOKO기자 태권도를 통한 새로운 부가가치창출이 가능하다는 말씀이신가요?

박인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일자리창출정책위원장 가능하죠그러니까 우리가 지금까지 관념적으로만 생각한 것을 그 폭을 넓혀야 합니다다문화가정은 전 세계에서 한국으로 이주한 사람들입니다이들이 자국의 언어로 한국을 소개하고 알리는 것입니다태권도의 역사와 기술·정신 및 인물뿐만 아니라 지역의 명품을 알리고 소개하는 일을 한국의 유산과 결합한다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다문화가정에 줄 수 있습니다.

 

 

WOKO기자 그러면서 또 전 세계에 우리 태권도와 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이 되고요물론 우리 태권도 국가상징을 통해서 태권도 저변확대에도 기여를 할 것이고요
박인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일자리창출정책위원장 이미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고보급되어 있는 태권도를 국가상징으로 지정하여 다양한 태권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하는 것입니다전 세계적인 태권도라는 네트워크를 갖고 있으니까요.

 

 

WOKO기자 그러니까 결국은 박인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일자리창출정책위원장님 말씀은 우리 미래의 동량들에 대한 선물이라는 이야기네요?

박인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일자리창출정책위원장 선물이죠코리아하면 태권도가 나옵니다.그러한 것은 태권도가 그만큼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고전 세계에 확산되어 있기 가능한 것입니다국가상징이라는 법제화가 시급합니다그래서 태권도가 국위 선양에 도움이 되고 미래의 동량꿈나무들에게 귀중한 선물로 주어야 합니다.

 

WOKO기자 감사합니다.

 

발행일 : 2013.12.01


▣ 댓글 게시판
※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댓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하위 댓글이 있을 경우 함께 삭제됩니다.
비밀번호  
 
[댓글달기] 작성자 ※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