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팩·찾기
07.25 (월)
2012 - 2018 『한국의 유산』발굴ㆍ조사 사업
next
prev
IYOC연맹,..
임종남(국가상..
고봉수(국가상..
`국기태권도국..
초등연맹 부활..
김민철(국가상..
김정록(국가상..

태흥갈비



고창의 명품 맛 집, 태흥갈비

태흥갈비(대표 김주옥)는 1989년도에 개업해, 지금까지 25년 간 운영하고 있는 고창의 대표적 맛 집이다. 이곳에서는 주로 소고기의 등심, 갈비와 돼지 고기 등의 고기류와 복분자 냉면 등 다양한 음식이 있다. 태흥갈비의 소고기와 돼지고기는 최고 등급의 국산만을 고집하여 사용하고 있다.


특히 태흥갈비의 된장 샤브샤브는 이곳만의 독특한 고급요리이다. 이 요리는 소고기의 부채살을 주재료로 하여 버섯 등의 다양한 야채를 함께 먹을 수 있는 요리이다. 얼리지 않은 신선한 고기와 버섯, 야채 등을 된장찌개에 샤브샤브를 해서 먹는 것이 된장 샤브샤브이다. 된장 샤브샤브는 이곳을 찾는 손님들이 극찬하는 요리 중 하나로 향토음식발굴대회에서 금상을 받았다. 


태흥갈비의 맛의 원조라면 돼지갈비를 빼 놓을 수 없다. 고창의 최상급 한돈 갈비가 주재료로 손님들이 맛있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푸짐한 양과 맛으로 누구나 저렴한 가격에 명품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요리다.


또 하나 빼 놓을 수 없는 태흥갈비 만의 요리가 있는데, 고창의 특산물인 복분자를 활용한 냉면이다. 복분자 냉면은 지난 2012년 향토음식발굴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복분자 냉면을 개발하게 된 동기는 고창에 복분자가 많이 생산되고 있기 때문에 복분자 소비를 촉진할 생각으로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복분자 냉면은 이곳에서 직접 반죽하여 면을 뽑아 만들고, 육수도 소 사골을 고아 그곳에 동치미 국물을 혼합하여 만든다. 


지금 여행도 많이 하시고 또 이 근처에 사시는 분들이 많은데 가장 중요한 것이 먹거리이다. 우리가 가장 즐겁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착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태흥갈비의 모든 재료는 엄선된 한우와 한돈 및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여 사용하고 있다. 태흥갈비는 넓은 실내와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맛과 영양,

▣ 댓글 게시판
※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댓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하위 댓글이 있을 경우 함께 삭제됩니다.
비밀번호  
 
[댓글달기] 작성자 ※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