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팩·찾기
12.10 (토)
2012 - 2018 『한국의 유산』발굴ㆍ조사 사업
next
prev
전북전주시 태..
전남태권도협회..
서영애-전주비..
신진성(국가상..
김민철(국가상..
김정록(국가상..
임종남(국가상..

더한바이오



미생물을 이용한 마스크 팩 개발한 더한바이오

더한바이오(대표 강신욱)은 2012-2018 『한국의 유산』인증을 위한 신청서를 제출하였다. 한국의 유산 발굴조사사업은 지역의 명품 1차 산품과 2차 가공 상품을 발굴·조사하여 이를 전국적으로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특히 스페셜매거진 『한국의 유산』 9월호는 고창특집호로 꾸며진다. 더한바이오는 『한국의 유산』 고창편의 첫 신청기업으로 고창의 특산물인 복분자 추출물을 이용한 셀룰로오스 마스크 팩을 개발하였다.

마스크 팩은 복분자 추출물을 우리나라의 전통 발효기법으로 균들을 배양(미생물 발효 셀룰로스)을 해서 만드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부직포에 비해서 500배 이상의 조직적인 고밀도 조직이 있으며, 10배 이상의 보습효과가 뛰어나다. 이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피부에 윤기와 탄력이 넘쳐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 뽀송뽀송함이 있다. 미생물 발효는 5-6일 정도 과일주스를 이용하여 균들을 배양해서 발효시킨 제품이다.

미생물 셀룰로오스는 과일주스에 균주를 접종하여 배양 발효시켜 만든 천연소재로 자연계에 가장 많이 존재하는 유기화합물로 섬유소라고도 하며, 모든 식물성 물질의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소재이다. 또한 식품, 화장품 제지, 공업제품, 섬유 등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신소재이기도 하다. 나노클러스터워터(Nano Clustered Water)는 세포벽에 형성된 워터채널을 통과하여 체내에 흡수가 용이하다. 이것은 세포에 쉽게 유입되어 필요한 물과 영양분을 충분히 채워주고, 세포내에 축적된 불순물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 물로, 더한바이오는 이를 활용하여 마스크 팩을 제조한다. 또한 나노클러스터워터는 불순물의 배출 뿐만 아니라 영양소 및 호르몬을 운반하며 세포와 세포간의 정보전달 및 DNA내의 단백질의 구성을 정상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방식으로 제조되는 나노클러스터워터는 열분해 방식이다. 물 자체는 H2O로 수소 두 개와 산소 하나가 결합된 형태이다. 이 열분해방식은 수소는 수소대로, 산소는 산소대로 열로 분리해 이것을 잘게 부숴버리는 형태다. 클러스터드워터는 물의 분자가 세포막을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작은 링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더한바이오의 셀룰로오스 마스크 팩은 고창복분자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고창의 특산품으로 미래의 유망산업인 바이오산업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바이오 셀룰로오스는 천연 소재 물질로 부작용이 전혀 없고, 환경오염을 시키지 않으며, 피부 개선용 팩, 화상치료 패치, 식품원료 등 그 활용이 매우 다양하다고 한다.

한국의 유산은 SCL헬스케어그룹의 안전관리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먹거리에 대한 신뢰를 높여줌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11_copy121_copy1 31_copy41 51_copy 61_copy
▣ 댓글 게시판
※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댓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하위 댓글이 있을 경우 함께 삭제됩니다.
비밀번호  
 
[댓글달기] 작성자 ※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