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팩·찾기
03.23 (목)
2012 - 2018 『한국의 유산』발굴ㆍ조사 사업
next
prev
김영근(국가상..
박윤국(국가상..
임종남(국가상..
장용갑(국가상..
2013년 제..
서울특별시 강..
윤판석(국가상..

진농식품

기자 안녕하세요. 

진농식품 안녕하세요.

 

기자 진농식품은 어떻게 만들어지게 됐나요?

진농식품 처음에 (복분자)농사부터 시작하다가 농사만으로는 부가가치가 어려워서 좋은 열매를 가지고 소비자들이 편하게 아무 때나 드실 수 있게 하고 싶어서 진농식품(진실한 농부)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기자 이름을 지을 때 두 분이서 고민을 많이 하셨나요

진농식품 고민많이 했죠.(웃음다른 사람하고도 머리 맞대고 고민도 많이 했습니다.


기자 : 진농식품을 설립한지는 얼마나 되셨나요?
진농식품 : 진농식품이라는 이름을 걸고 회사를 차리게 된 건 2006년 9월부터이고 그전엔 농사를 몇 년동안 했습니다. 



기자 : 대부분 사람들은 농사만으론 수익성도 안나와도 계속하는데 진농식품은 사업의 방향을 잘 바꾸신 것 같습니다.
진농식품 : 복분자 열매를 소농가가 재배할 때는 1998년도 당시 1Kg당 만원이였는데, 여러 농가가 재배를 하다보니 5000원, 2500원 떨어질 때도 있었습니다. 이대로 가다간 복분자 열매 판매만으로는 힘들 것 같아서 가공을 하게 됐습니다. 



기자 : 몇 년만에 가공식품을 대량의 여러 종류를 생산한다는게 힘든데 많은 제품을 만들게 된 결정의 계기는 무엇인가요?
진농식품 : 처음부터 많은 제품을 한건 아니지만 복분자 원액만 하다가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하다가 즙도 만들게 되고, 원액을 떠나서 새로운 맛을 만들고 싶어서 유산균 발효음료, 복분자 식초, 오디나 블루베리, 아로니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기자 : (진농식품은) 누구의 아이디어인가요?
진농식품 : 남편분과 같이 생각해서 만든 아이디어입니다. 


기자 : 두 분만으로는 경영이 벅찰 것 같은데 어떤가요?
진농식품 : 식구들 도움도 받고 저희 농사만으로는 제공이 힘드니까 마을 분들과 함께하기도 하고, 주변 믿는 분들한테 맡겨서 같이 하고 있습니다. 


기자 : 복분자는 친환경적으로 재배를 한다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진농식품 : 복분자 농사를 몇 년 해봤지만 농약이 크게 필요한 것 같지 않아요. 재배 기간이 4월 새순이 나서 6월초면 다 수확하니까 재배기간 자체는 짧습니다. 올해 새순이 난 것을 내년에 수확하고 나면 다 (복분자 나무를) 잘라버리기 때문에 다른 과실나무에 비해 그 나무 자체가 병드는 기간이 짧아서 구지 약을 쳐서 회복시킬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고, 병든 것은 잘라버리면 되어 농약을 안 써도 됩니다. 


기자 : 그럼 고창의 모든 복분자는 무농약과 다름없다는 거네요
진농식품 : 네. (농약을 안치고)밭두렁의 풀도 부직포나 비닐을 깔고 풀이 무성하면 애초기로 자르고 재배한다. 


기자 : 처음엔 복분자만하다가 오디, 블루베리, 아로니아로 확대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진농식품 : 기술센터 27년 근무한 친척분이 오디재배 전문을 수년해서 좋은 열매를 제배해서 우리집에 100%주는데, 그것으로 어떤 좋은 상품을 만들까 고민하다가 오디제품을 만들게 되었고, 요즘에 베리류가 인기여서 같이 제배하게 되었습니다. 


기자 : 제품이 많은데 간단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복분자 원액)
진농식품 : 복분자 원액은 열매를 그대로 드신다 생각하면 됩니다. 이제품은 통재로 갈아서 씨만 빼고 0.5% 꿀만 넣고 복분자를 통째로 먹기 위한 갈아 만든 복분자 원액입니다. 집에서 갈아먹는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자 : (원액은) 어디에다 활용이 가능할까요
진농식품 : 집에서 과일음료 갈아먹듯이 그냥 음료로 드시면 됩니다. 


기자 : 보관은 어느 정도인가요?
진농식품 : 첨가물이 없기 때문에 공기가 들어가면 발효가 되기 시작합니다. 미개봉시 실온에서 1년 보관이 가능하지만 개봉 후에는 냉장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약 3주정도 기간 보관 가능합니다. 


기자 : 개봉후 3주가 지나 발효 후 활용방법은 없을까요?
진농식품 : 개봉 후 3주 지났으면 냄비에 넣고 살짝 끓여 먹어도 좋고, 와인발효에 사용해도 됩니다. 어른들 같은 경우는 발효해서 술로 담궈서 드시기도 합니다. 


기자 : 복분자 100%원액은 어떤 제품인가요?
진농식품 : 복분자100%, 오디100%, 블루베리100%, 아로니아100%, 이 시리즈들은 첨가물이 없이 열매 자체만을 압착해서 짠 제품입니다. 그냥 음료로 드셔도 좋지만, 음식이나 요리에 활용해도 좋고, 소주만 드시기보단 약간 첨가하여 마셔도 좋고 떡,케익 만들 때도 천연색을 내고 싶을 때 원액을 넣어도 좋습니다. 


기자 : 아로니아같은 제품을 권해주고 싶은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진농식품 : 복분자, 오디, 블루베리, 아로니아는 폴리페놀안토시아닌이 많은 제품이라 눈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컴퓨터를 많이 보는 직장인, 공부하는 수험생에게도 눈 피로를 덜어주고 시력회복에 좋습니다.





IMG_6874           IMG_6875

IMG_6879           IMG_6883

IMG_6890           IMG_7398

IMG_7401           IMG_7406

IMG_7411           IMG_7415

IMG_7416           IMG_7424

IMG_7428

▣ 댓글 게시판
※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댓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하위 댓글이 있을 경우 함께 삭제됩니다.
비밀번호  
 
[댓글달기] 작성자 ※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