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팩·찾기
08.22 (화)
2012 - 2018 『한국의 유산』발굴ㆍ조사 사업
next
prev
고양시 홍보는..
정현도-한민대..
양광호(국가상..
국기 ‘태권도..
김화영(국가상..
선우진-국립경..
유형환(국가상..

정미숙의 발효이야기

fiogf49gjkf0d


저희는 강화에 있는 회산데요. 예전에 몸이 많이 아파서 자연에 귀이해서 자연생활을 하다 몸도 많이 회복되고 먹거리에 모든 질병이 90% 원인은 먹거리에서 기인한다는걸 알아서 그것을 해소하는 방법을 찾다가 된장과 산약초를 활용한 발효음료들을 찾아내서 그 일을 시작한지 20년 정도 됐어요. 강화에 자리 잡고 시작한지 10년 정도 됐고 제가 된장을 만들어서 많이 하던 중에 끓이는 된장은 맛은 있지만 효소가 파괴되는 원리를 보고 끓이지 않고 좀 더 좋은 된장을 많이 먹을 수 있는 그런 된장을 개발하다가 생효소 된장을 개발하게 되었어요. 지금은 이제 명품관에 입점도 되어있고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주고 서서히 홍보가 많이 되어 있는 생효소된장 4종이 있어요. 제가 이제 발효음료들을 많이 개발했는데 배 보리수 오디 돼지감자 흰 민들레 이런 발효 음료를 개발한 된장과 만나서 4종의 제품이 신세계 명품관에 입점이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배발효액과 5년 이상 발효된 된장이 만난 배효소된장이예요. 이쪽은 돼지감자 요즘 머 오천만중에 5분에 일이 당뇨라고 하죠. 돼지감자가 당뇨에도 많은 효과가 있고 대부분이 섬유질이나 인율린 이런 성분이 많이 포함 되서 건강된장이에요. 그다음에 오디. 요즘 뭐 오디 뽕즙하고 난리잖아요. 오디 발효액을 5%정도 넣은 된장이에요 이 4종이 발효효소된장으로 지금 각광받고 있습니다.
여기는 이 제품은 송이버섯과 표고버섯이 만나 개발이 됐는데 된장과 궁합이 잘 맞는 식재료가 버섯류가 잘 맞거든요. 송이버섯 맛이 나는 그런 버섯이 개발이 돼서 된장과 만났어요. 

굉장히 고가의 값이어야 되는데 앞으로 미래를 위해서 굉장히 저가로 낮추어서 판매되고 있어요 . 이쪽에 쌈장도 된장을 좀 많이 먹게 하는 방법을 좀 생각하다가 요즘 사람들은 고추장을 많이 선호하잖아요. 이 된장과 고추장이 만나서 새로운 개념의 쌈장이 된 거고
저희는 원래 된장을 오래했지만 끓여 먹지 않는 생효소 된장을 주 상품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이쪽은 제가 개발한 발효음료 5종 세트인데요. 배 돼지감자 오디 보리수 흰 민들레 각각 다섯 종류가 자기 기능을 하고 있어요. 배는 기침, 감기는 물론이고 소화흡수를 아주 잘 시키게 해주고 몸 안에 있는 노폐물이나 이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주는 역할을 많이 해요. 돼지감자는 요즘 당뇨에 아주 좋은 인뉼린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서 당뇨를 가지신 분이나 섬유질이 풍부하니까 몸 안에 있는 노폐물을 많이 빼주거든요 변비에도 아주 좋은 효과가 있어요.
오디는 여러분들 많이 좋아하시잖아요. 색깔 예쁘고 맛도 아주 탁월하게 좋은데 뽕나무의 열매인 오디를 발효시켰어요. 심혈관 질환이나 이런 분들은 아주 효과가 많이 있다고 그래요.
보리수는 동의보감에도 나왔어요. 보리수 다섯알만 먹으면 못 고치는 천식이 없다고 기침이나 감기 아토피에도 효과가 크더라고요. 이것은 잘 알고 있고 많이 알려져 있지만 요즘 귀한 흰 민들레로 만들어진 발효액이에요. 흰 민들레 발효액은 너무나 많이 널리 알려져 있어서 제품으로 만들어진 건 많지 않은데 아주 귀한 ..
저희는 100% 천연 소재로만 가지고 발효를 시키고 또 사람에게 나쁜 건 단한가지도 사용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희 제품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도움 되는 자연제품이니까 많이 드시고 건강해지세요,
▣ 댓글 게시판
※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댓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하위 댓글이 있을 경우 함께 삭제됩니다.
비밀번호  
 
[댓글달기] 작성자 ※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