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댓글 게시판
>> 전체보기
※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iyoc2015-01-24 오후 5:57:00 un사무총장에 대해 알려주세요.
  • iyoc2015-01-24 오후 5:57:00사무총장이 지닌 권한은 다음과 같다. 일단 총회가 정한 규칙에 따라 1만 6천여 명의 사무국 직원을 임명할 수 있다. 산하 기관까지 포함되면 총 4만 명에 대한 인사권을 손에 쥐고 있는 셈이다. 또 유엔 사무총장은 유엔 내 모든 기관과 협의하며 권고할 수 있는 권한과 국제 분쟁 예방을 위한 조정과 중재 업무도 맡고 있다.

    또 유엔 사무총장은 세계 최고의 외교관으로 국제 사회에서 국가 원수 내지는 행정수반에 준하는 예우를 받게 된다. 이 같은 예우는 전 세계 모든 국가가 유엔을 하나의 국가와 같은 수준으로 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별도 보안 검색 없이 각국의 공항을 자유롭게 드나들며 외국을 방문할 수 있는 외교관 이상의 면책 특권이 부여된 것도 바로 그 때문이다.

    유엔 사무총장의 공식 연봉은 22만 7천 54달러(약 2억 원)이다. 1997년 이래 한 번도 인상된 적이 없으나, 정해진 금액 이외에 개인 활동을 위한 판공비와 경호 비용 등 추가로 지급되는 돈이 많아 실제로는 이보다 더 높은 3억 원 가량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

    1945년 유엔의 출범 이후 지금까지 사무총장을 지낸 인물은 반기문 현 사무총장을 포함해 모두 8명이다. 그 가운데 단임에 그친 사람은 이집트 출신의 부트로스 부트로스 갈리가 유일하고, 그밖에 역대 6명의 총장이 총장직을 한 차례씩 연임한 바 있다. 유엔 헌장에는 사무총장의 임기가 명기되어 있지 않으며, 초대 사무총장의 임기를 5년으로 정하기로 한 1946년 1월 24일 총회 결의 이후 5년 임기제가 유지되어 오고 있다.

    유엔 사무총장은 뉴욕 맨해튼 중심지에 위치한 유엔 본부 내 사무총장 집무실에서 1년에 단 1달러의 임대료를 내고 근무한다.
  • iyoc2015-01-24 오후 5:55:00 비행기 조종사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iyoc2015-01-24 오후 5:55:00주요 업무로는 운항관계서류를 검토하고 승객수, 탑재화물의 종류, 적재중량 등을 확인한다. 조종실의 각종 계기의 작동상태, 동체, 방향타, 안테나, 랜딩기어 등의 정비상태, 연료 및 윤활유의 양을 점검·확인하며 비행중 예상되는 모든 사항에 대하여 탑승 승무원들에게 브리핑한다. 관제탑과 항로, 기상상태, 항공기의 상태, 고도, 속도 등에 관한 정보를 주고 받고 항공일지를 기록한다. 조종사는 운송용조종사·사업용조종사·자가용조종사 등으로 구분된다.

    ① 운송용조종사:항공운송사업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하는 항공기를 조종하는 자. 항공기 장비들이 첨단화되면서 항공기 운전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겸비한 일정한 자격을 갖춘 인력으로 하여금 업무를 수행하도록 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이에 따라 1984년 운송용조종사 자격증이 신설되었다.

    시행처는 교통안전공단 항공운항기술과이며 응시자격은 만 21세 이상으로 시험응시에 필요한 경력을 갖춘 자이다. 시험응시자가 갖추어야 할 경력은 1,500시간 이상의 비행경력이 있는 비행기조종사로서 계기비행증명을 받은 사업용조종사이다.

    ② 사업용조종사:항공기에 탑승하여 자가용조종사의 자격을 가진 자가 할 수 있는 업무를 할 수 있으며, 보수를 받고 무상운항을 하는 항공기를 조종하고, 항공기 사용사업에 사용하는 항공기를 조종한다. 또한 부정기항공 운송사업에 사용하는 최대 이륙중량 5,700㎏ 미만의 항공기를 조종(계기비행 기상상태하에 있어서 조종하는 경우를 제외)할 수 있으며, 계기비행증명을 받은 기장 외의 조종사가 항공운송 사업에 사용되는 항공기를 조종할 수도 있다.

    항공기 장비들이 첨단화되고 있는 추세에서 항공기 운전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겸비한 인력이 필요하게 됨에 따라 1984년부터 사업용조종사 자격시험을 시행하고 있다. 시험 시행처는 교통안전공단 항공운항기술과이며 응시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자격증명을 신청하려면 200시간(건설교통부장관이 지정한 전문교육기관 이수자는 150시간) 이상의 비행경력이 있어야 한다.
  • iyoc2015-01-24 오후 5:52:00 의사가 되고 싶습니다. 의사에 대해 알려주세요.
  • iyoc2015-01-24 오후 5:54:00의사라는 직업이 발생한 것은 마법의술(魔法醫術)이 성행했던 때 병마를 쫓기 위해 주술을 했던 마술사에서 유래된다. 7000년 전 바빌로니아나 이집트에 이미 직업으로서 의사가 존재하였다.

    옛 중국에서 ‘德’라 하면 그 내용을 행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즉, 정자(正字)인 ‘醫’의 성립은, 아래 부분인 ‘酉’는 ‘酒’로서 약물요법을 뜻하고, ‘酉’를 제외한 윗부분은 용기에 들어 있는 날카로운 칼날을 손으로 잡으려는 상태를 나타내며, 이는 외과적 수술을 하거나 약물로 질병을 치료하는 사람을 말한다. 따라서 ‘醫’란 외과적인 수술을 하거나 약물로 질병을 치료하는 사람을 말한다.

    고대 바빌로니아나 이집트에서 의사는 마술사를 겸하였으므로 일반인에게는 두려운 존재였다. 그리스에서 의업은 자유업이었으며, 일정한 시설이나 경험이 있는 선배로부터 수업을 받았다. 이 때는 아직 전문분과는 볼 수 없었고, 의사는 1명이 전과(全科)를 겸하고 있었으며, 인격이 높고 학식이 뛰어난 자들이 많았다.

    그러나 자유업이었으므로 한편으로 매약상인이나 사이비 의사가 횡행하여 그로 인한 폐해도 많았다. 중세에는 승의(僧醫)의 활약이 눈에 띄게 되고 승원의학(僧院醫學)이 발달하였다. 10세기경 아랍에서 개업의는 조합을 결성하여 서로의 권리를 유지하기는 했으나 의료의 내용은 과학적인 것은 아니었다.

    르네상스 이후 종교적인 의료가 쇠퇴하고, 과학적 의료가 급속도로 발달했으나 의료비가 비싸서 서민은 비용이 싼 비의사(非醫師)의 진료를 받는 것이 보통이었다. 13세기에 들어와 의사를 양성하는 대학이 설치되었다. 한 예로 1252년 파리대학이 설치되어 의사를 양성하기 시작했다.

    18세기는 ‘의사의 사회적 지위의 황금시대’라 하는데, 이 때는 이상주의적 시대사상으로 인하여 의사들이 의업을 단순한 영리수단으로 생각하지 않고 천직으로 삼아 숭고한 이상을 지니고 환자에 접했다. 가정의(家庭醫)가 생긴 것도 이 시대였으며, 의사법이 제정되고 사회적 지위가 법적으로 확립된 것도 이 시대였다. 이 때까지 이발사 역할도 함께했던 외과도 의사의 정식과목에 추가되고 내과의와 외과의는 동등한 지위를 가지게 되었다.

  • iyoc2015-01-24 오후 5:51:00 변호사에 대해 궁금합니다.
  • iyoc2015-01-24 오후 5:51:00특성
    변호사는 개인 간의 다툼에 관련된 민사사건과 범죄사건에 관련된 형사사건이 발생할 경우 개인이나 단체를 대신해 소송을 제기하거나 재판에서 그들을 변호해 주는 활동을 한다. 민사소송사건, 조정사건, 비송사건, 행정소송사건 등에 있어서는 사건 당사자나 관공서의 의뢰 · 위촉을 받아 소송 등의 제기와 취하, 조정, 이의, 화해 등의 절차를 행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형사소송사건에서는 피고인 또는 피의자 등과의 접견, 관계서류 또는 증거물의 열람 및 등사, 구속취소 또는 보석과 증거보존의 청구, 구속영장실질심사 및 구속적부심의 청구, 법원이 행하는 증인심문과 감정에 참여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전문적인 법률지식을 통해 의뢰인에게 유리한 변론을 하고, 판결 · 결정에 불복하는 경우에는 심급에 따라 항소 · 상고 등의 절차를 밟는다. 증서에 관한 인증업무를 담당하는 공증업무를 수행하기도 한다.

    적성 및 흥미
    사건에 대한 논리적 분석능력을 지녀야 하며, 자신의 생각을 말과 글로 논리정연하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공정하고 정의롭게 행동하려는 자세와 의뢰인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태도가 요구된다. 소송을 수행함에 있어 피의자, 의뢰인, 검사, 판사와의 관계를 잘 처리할 줄 알아야한다. 사회형과 관습형의 흥미를 가진 사람에게 적합하며, 신뢰성, 분석적 사고, 꼼꼼함 등의 성격을 가진 사람들에게 유리하다.

    정규교육과정
    변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현재 두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기존의 사법시험제도로 학력에 제한 없이 사법시험에 합격한 후 2년간 사법연수원과정을 수료하면 변호사가 되는 방법이다. 그러나 이제도는 2009년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제도의 도입으로 2018년부터는 폐지될 전망이다. 둘째,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제도로 4년제 대학이상의 학력을 가진사람이 법학전문대학원에 입학해 3년간 수학한 후 변호사시험을 통과하여 변호사가 되는 방법이다.
  • iyoc2015-01-24 오후 5:50:00 국회의원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 iyoc2015-01-24 오후 5:51:00국회의원은 국민의 보통·평등·직접·비밀선거에 의하여 선출되며, 국회의원의 수는 200인 이상으로 하되 구체적인 수는 법률로 정하도록 되어 있다(헌법 제41조). 국회의원의 임기는 4년이다(헌법 제 42조).

    우리 헌법에는 국회의원의 헌법상 지위에 관한 규정이 없으나 공무원의 국민전체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지위(헌법 제7조 제1항), 국회의원의 면책특권과 불체포특권(헌법 제44조, 제45조), 국회의원의 직무수행에 있어 국익 우선 의무(헌법 제46조 제2항) 등을 감안해 볼 때 국회의원은 다음과 같은 헌법상 지위를 가진다고 할 수 있다.

    ① 국회 구성원으로서의 지위:국회의원은 회의체 국가기관인 국회의 구성원으로서 국회가 가지는 법률제정권, 예산심의권, 국정통제권 등의 행사에 참여한다.

    ② 국민대표자로서의 지위:국회의원은 국민전체의 대표자로서의 지위를 가진다. 강제위임이 금지된 오늘날의 대의민주주의하에서 국회의원은 그를 뽑아준 선거구민의 의사에 기속되지 않고 국민전체의 이익을 위하여 활동하여야 한다.

    ③ 정당 구성원으로서의 지위:현대 정당민주주의 하에서 국회의원들은 대부분 특정정당에 소속되어 정당의 의사결정에 참여하고 정당을 대외적으로 대표하는 구실을 한다. 결국 국회의원들은 전체국민의 대표자로서의 지위와 정당구성원으로서의 지위라는 이중적 지위를 가진다.

    여기서 국민대표로서의 지위와 정당구성원으로서의 지위가 상충할 경우 국회의원들은 국민전체의 이익을 우선하여 행동해야 한다.

    국회의원의 자격은 임기개시와 동시에 발생하는데 국회의원의 임기는 총선거에 따른 전임의원의 임기만료일의 다음날부터 개시한다. 다만 국회의 해산으로 인한 총선거에 있어서는 총선거 후 국회의 최초의 집회일로부터 임기가 개시된다.
  • 남궁예지2015-01-04 오후 8:34:00 청동기시대의 고인돌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 iyoc2015-01-04 오후 8:43:00고인돌은 한국 청동기시대의 대표적인 지석묘로 무덤 양식입니다.
    아래 네이버 백과사전을 인용하니 참고하세요.

    지석묘(支石墓)라고도 부른다. 북유럽·서유럽·지중해 연안·북아프리카·서남아시아 일대의 신석기시대 묘제로 분포하나, 한국의 고인돌과 직접적인 문화적 관계는 없는 듯하다. 중국 랴오닝성과 산둥반도 및 일본 규슈[九州]에도 분포하나, 한국과는 비교되지 않을 만큼 미미하다.

    고인돌은 크게 나눠 지상에 4면을 판석으로 막아 묘실을 설치한 뒤 그 위에 상석을 올린 형식과, 지하에 묘실을 만들어 그 위에 상석을 놓고 돌을 괴는 형식으로 구분된다. 전자는 대체로 한반도 중부 이북 지방에 집중되어 있고, 후자는 중부 이남 지방에서 다수를 차지하기 때문에, 이들을 각각 북방식 고인돌과 남방식 고인돌이라고도 한다. 이밖에도 지하에 묘실을 만들었으나 남방식 고인돌과는 달리 돌을 괴지 않고 묘실 위에 상석을 바로 올린 고인돌도 있는데, 이를 개석식 혹은 변형 고인돌이라고 한다.

    고인돌의 연구에서는 지하의 묘실 구조와 축조방법을 중시하는데, 연구자에 따라 약간의 견해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이렇게 북방식·남방식·개석식 등의 3종으로 분류된다. 그러나 북한 학계는 고인돌에는 한 구역 안에 2~3기의 고인돌을 나란히 세우고 상석 높이까지 돌을 덮어 묘역을 구성한 형식의 고인돌과, 전형적인 북방식 고인돌의 두 유형이 있다고 주장한다. 이들을 각각 침촌리형과 오덕형 고인돌로 부르며 전자가 시기적으로 더 이르다고 본다.

    고인돌 각 형식 간의 시간적 관계에 대해서는 크게 북방식이 앞선다는 설과 남방식이 앞선다는 설이 있으나, 시간적 관계 판단에 필요한 유물이 워낙 미미하기 때문에 확실하게 단언하기 힘들다. 고인돌이 만들어진 시점에 대해서도 아직 의견이 일치되지 않고 있다.

    혹자는 방사성탄소 연대측정치를 근거로 신석기시대에 이미 고인돌이 사용되었다고 주장하기도 하고, 기원전 8~7세기 이전에 시작되었다거나, 아무리 이르게 보아도 기원전 5세기를 넘을 수 없다는 주장 등을 하여 이견이 분분하다. 그러나 고인돌이 마지막으로 사용된 시기에 대해서는 대체로 초기 철기시대의 대표적인 묘제인 움무덤[土壙墓]이 등장하기 이전인 기원전 2세기경으로 보는 것이 일반적이다.

    한편, 고인돌이 만들어진 문화적 연원에 대해서도 역시 의견의 일치를 보지 못하고 있는데, 지하에 설치된 돌널무덤[石棺墓]이 지상화되어 고인돌로 발전하였다는 자생설, 만주지방에 분포한 대석붕(大石棚)의 영향을 받아 발생하였다는 설, 남아시아의 거석문화(巨石文化)의 유입으로 발생하였다는 설 등이 있다.

    고인돌은 제주도를 포함하여 전국에 분포하나, 황해도·전라도에 가장 밀집되어 있으며 한 곳에 수백 기의 고인돌이 군을 이루어 분포한 경우도 있다. 북방식 고인돌은 한강 이남 지역에서는 거의 발견되지 않는데, 전라북도 고창에서 발견된 북방식 고인돌이 최남단의 것이다. 남방식 고인돌은 전라도 지방에 밀집 분포하며, 경상도와 충청도 등 한강 이남 지역에서도 많이 보인다. 한편, 개석식(蓋石式) 고인돌은 전국적으로 분포한다.

    일본 규슈[九州]지방에 분포하는 고인돌은 죠몽[繩文]시대 말기에서 야요이[邇生]시대 초기에 걸쳐 등장하는데, 그것들이 한국계 유물과 함께 발견되고 있어, 일본 야요이문화가 한국에서 건너간 사람들에 의해 형성되었음을 암시한다. 고인돌에서는 간돌검과 돌화살촉이 주요 부장품으로 발견되고 있으며, 민무늬토기와 붉은간그릇 등 토기류와 청동기가 부장된 경우도 있다.

    그러나 많은 고인돌에서는 유물이 전혀 없거나 있어도 매우 미미해, 고인돌이 세골장(洗骨葬) 혹은 이차장(二次葬)용의 무덤일 가능성도 언급되고 있다. 또한 고인돌 축조에 필요한 거대한 돌의 운반에는 대규모의 인력이 필요로 하였을 것이라는 가정에서, 이것이 족장(族長) 등 지배계급들의 묘(墓)라는 주장도 있다.
[댓글삭제] 댓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하위 댓글이 있을 경우 함께 삭제됩니다.
비밀번호  
 
[댓글달기] 작성자 ※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전체보기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432
iyoc
2015.03.03 579
431
iyoc
2015.03.03 622
430
iyoc
2015.03.03 226
429
iyoc
2015.03.03 251
428
iyoc
2015.03.03 212
427
iyoc
2015.03.03 275
426
iyoc
2015.03.03 222
425
iyoc
2015.03.03 257
424
iyoc
2015.03.03 184
423
iyoc
2015.03.03 256
회원제운영    |    등록안내    |    상품안내    |    제휴안내    |    MD안내    |    PD안내    |    플래너안내    |    MOU 정관/약관 및 정책
우 : 08832 서울특별시 관악구 쑥고개로100, (생모리츠타운 213) INOUTCALL 사업자등록번호 : 701-12-00412
대표전화 : 02-882-2016   FAX : 02-882-2018   E-mail : inoutcall2016@gmail.com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박정아    청소년 보호 관리책임자 : 정점숙
COPYRIGHT(c) INOUTCALL 2016 All RIGHT RESERVED
공익사업 - 직업진로체험학습일자리창출역사탐방상징    인증사업 - 협력ㆍ제휴분류절차    지식기부사업 - 나만의 갤러리 인물검색스펙쌓기기업탐방